소소한일상

[충남여행] 부모님과 함께 다녀 온 국내 여행, 오서산 휴양림

뭉치2020 2021. 3. 6. 18:54

어린 시절부터 부모님과 먼 지방은 아니었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주말마다 근교로 나갔던 기억이 난다. 맛집으로 소문 난 곳을 찾아갔다기보다 근교 여행을 하면서 자녀와 이야기할 시간을 마련하려 했던 부모님의 마음을 지금에서야 느껴진다. 얼마 전 부모님께서 휴양림으로 1박 2일 여행을 계획하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우리 집 식구와 나도 여행에 합류하기로 했다. 여행 합류를 결정함과 동시에 엄마는 휴양림 인근으로 가볼 만한 곳을 찾아보라고 했다. 충청남도 보령을 중심으로 폭풍 검색을 했고, 가볼 만한 곳들을 네이버 지도에 예약했다.

엄마와 장소 공유를 마치고 여행 당일 오후 1시에 공세 공세뜰 두붓집에서두부집에서 만나기로 했다. 여행 당일 늦게 출발하기도 했지만, 전날 눈이 많이 온 관계로 우리는 2시가 넘어 친정집에 도착했다. 늦었지만 우리는 오서산 자연휴양림으로 출발했다. 여행 일정은 모두 바뀌었지만 우리는 남당항에서 새조개와 숭어회를 사가기로 했다. 부모님께서 이전에 방문했던 집을 찾아보려고 했지만, 명함을 가지고 오지 않아 찾기가 쉽지 않았다. 우리는 이곳 저곳을 돌아보다 동백 회 수산에 들러 새조개와 숭어회를 구매했다. 사장님께서 인심 좋게 새조개와 함께 샤브샤브해서 먹을 조개와 숭어회와 함께 먹을 해산물을 챙겨주셨다. 남당항에 방문하신다면 동백 회 수산 방문을 추천한다.

동백 회 수산

주소: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213번길 1 B동 103호
전화번호: 0507-1365-5877
주차: 홍성남당한 해양수산복합공간 앞 대형 주차장 주차 가능

오서산 자연휴양림까지 가는 길에 속동 전망대, 천북굴단지를 지나쳤다. 전날 눈이 많이 내리고 바람이 매우 찼기에 우리는 휴양림까지 쉬지 않고 달려갔다. 휴양림 입구에 도착하고 발열 체크를 마치고 단독 채에 짐을 풀었다. 짐을 푸르고 바로 새조개 샤브샤브와 숭어회로 저녁 식사를 마쳤다. 휴양림 숙소 바닥이 따뜻해서 그날 밤은 정말 깊이 잘 수 있었다. 다음 날 일어나 엄마가 챙겨 온 누룽지를 끓여 간단히 요기하고, 우리는 오서산 휴양림을 1시간 정도 산책했다. 밤사이 눈이 와서 눈이 소복이 쌓여 있는 산길을 걸으면서 그 경치와 공기에 감탄했다. 이대로 아무 일정 없이 하루 더 휴양림에 머물고픈 생각이 들었다.

휴양림을 나와 점심을 먹으러 예산에 고덕갈비로 이동했다. 연탄불에 구워 먹는 한우 양념갈비 맛이 정말 훌륭했다. 4명이 한우갈비 6인분, 소면, 된장찌개까지 먹고 나니 커피 생각이 간절해졌다.

오서산 자연휴양림

주소: 충청남도 보령시 청라면 오서산길 524 봉곡사

전화번호: 041-936-5465

예약: www.foresttrip.go.kr/indvz/main.do?hmpgId=0191

운영 시간: 휴양림 이용 - 매일 9:00~18:00 / 숙박시설 이용 - 15:00~익일 12:00

주차: 가능

입장료: 성인 1,000원

고덕갈비에서 1시간 정도 달려 모나무르에 도착했다. 최근 천안 아산지역 인스타 명소인모나무르는 프랑스어로 '내 사랑'이란 뜻이라고 한다. 입구는 잘 정리 된 공연장, 웨딩홀 느낌이 났다. 하지만 내부로 들어가니 공간마다 배치된 조형물이 눈길이 사로잡으며, 모나무르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미술 전시관 중앙에 위치한 바오바브 나무 조형물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전시 공간의 무료 전시를 관람하고 야외 정원을 둘러보았다. 날이 조금 더 따뜻해지고, 방문해서 워터가든을 바라보면서 테라스에서 커피를 마셔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는 커피를 마시고 다음 장소로 이동했다.

모나무르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순천향로 624

전화번호: 0507-1373-1006

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monamour1857/

운영 시간: 매일 10:00~22:00

시설: 패밀리 레스토랑, 카페, 컴플렉스 홀 운영

주차: 별도 주차장 운영

모나무르에서 25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공세리 성당이 있다. 가는 길부터 눈발이 날리는 것 같더니 공세리 성당에 도착하니 제법 눈발이 굵어지기 시작했다. 이전에 공세리 성당을 방문한 적이 있다는 우리 집 식구는 어디서 사진을 찍으면 예쁜지 설명하며, 곳곳을 안내해주었다(우리 집 식구 누구랑 갔었어?)

공세리 성당

주소: 충청남도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성당길 10

전화번호: 041-533-8181

주차: 별도 주차장 운영

공세리 성당까지 돌아보고 나니 시간이 어느덧 오후 4시를 지나고 있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저녁으로 먹을 곱창전골을 포장하기로 했다. 우리 집 식구 피살 본인이 평택에서 먹었던 가장 맛있는 곱창전골은 명물 곱창이라고 했다. 부모님과 공세리 성당을 출발하며 도착 시각을 이야기하고 포장 주문을 예약했다. 엄마는 본인은 곱창전골을 못 먹음에도 불구하고 포장 아이디어를 매우 좋아했다. 그날 저녁 곱창전골을 먹으며 일과를 마무리했다.

명물곱창

주소: 경기도 평택시 평택 1로 12번길 12

전화번호: 031-653-0079

운영 시간: 매일 11:00~22:30

주차: 인근 공용 주차장 이용(주차의 어려움 있음)

친정 부모님과의 여행이 불편할 수 있었지만, 누구보다 그 시간 즐거워하던 우리 집 식구에게 정말 고마웠고, 행복해하시는 부모님을 보니 다른 게 효도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앞으로도 부모님과의 여행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